The Challenge.
내지 슬라이드는 인쇄용으로 배포되는 교육자료로, 구조화보다는 정보전달과 위계에 맞는 통일감에 포커스를 두었기 때문에 대체로 줄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표지에서라도 청중의 이목을 단번에 사로잡을 주요 컴포넌트가 필요했습니다.
표지는 청중에게 보여지는 자료의 첫인상이기 때문에, 전체 메시지를 포괄할 수 있는 컨셉으로 신경 써서 작업해야 합니다.
우리는 데이터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아이소메트릭 에셋을 활용해 표지를 임팩트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The Solution.
일반적으로 블루 계열을 전문성과 신뢰를 입증하기 위한 색상으로 주로 활용하지만,
이번 작업의 경우 데이터바우처의 로고 색상을 활용한 그린과 블루 조합의 그라데이션을 메인으로 설정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강의교안에서 가장 중요한 2가지 조건은 통일감과 기한 내 완수입니다.
디자인의 본질은 ‘정보 전달’에 있고, 이는 강의자료에서 더욱 발현됩니다.
아무리 예쁘고 보기 좋게 디자인 디어 있어도 교육자료 본연의 목적을 상실해서는 안 됩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띄어쓰기, 붙여 쓰기, 맞춤법 등의 기본적인 통일성은 물론이거니와,
레이아웃부터 글꼴 사이즈, 이미지 색상 등의 비주얼 요소까지 크고 작은 모든 사항들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강의교안 특성상 타 PPT작업에 비해 분량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기 때문에 기한 내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매 챕터, 매 차시마다 이루어지는 강의 교육 콘텐츠의 제작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강의교안에 특화되어 있는 PPT 제작업체에 맡기셔야 합니다.
따라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면 강의교안 강의자료 PPT는 전문 업체에 믿고 맡기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만약 기한이 빠듯하시거나 분량이 많다면, 혹은 교수설계부터 막힌다면 학습대상과 학습목적을 고려하여 어떤 콘텐츠 유형을 선택해야 하는지 저희가 기획부터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는 E-LEARNING 교육 콘텐츠 제작과 강의교안에 특화되어 있는 PPT 제작 전문업체입니다.
이러닝 전문회사에서 기획자로 일하며 크로마키형, 인터뷰형, 대담형, 실사형, PPT 강의교안형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 왔기 때문에 다년간의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떤 텍스트를 어떻게 작성하고,
어떤 비주얼 요소를 효과적으로 제시하며, 어떻게 청중의 시선을 고려하여 화면의 구도를 자연스럽게 배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들을 말이죠.
이제 우리에게 연락하세요.
기획자 출신 담당 디자이너가 기획부터 카피라이팅, 캐치프라이즈 작성, PPT 디자인, 그리고 애니메이션까지 올인원으로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