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llenge.
총 125장으로 이루어진 작업물로, 지원사업 특성상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각 챕터별로 순차적으로 컨펌 받는 식으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The Solution.
컬러는 개인정보보호, 보안 등의 키워드에 맞게 전문성과 신뢰도를 입증하는 상징 컬러인 블루 계열을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간지 페이지에서는 각 챕터별 메인 키워드를 반영하고 기술적 측면을 나타내는 간단한 아이소메트릭을 배치하여 챕터별 전환이 이루어짐을 환기시켰습니다.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강의교안 역시 저희에게 특화된 PPT 제작 서비스입니다.
다른 PPT 작업들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강의교안은 더욱이 손이 많이 가는 작업 중 하나인데요.
학습 대상/목적/목표 등을 고려해야 하고, 내용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각자료를 활용해야 하며,
비주얼 요소 뿐만 아니라 맞춤법과 띄어쓰기와 같이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놓치기 쉬운 위계를 통일성 있게 준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뿐 아니라, 분량 자체도 방대한 편입니다. 일반 PPT 자료의 적정 분량이 15~30p 정도라면, 교육자료는 50p도 거뜬히 넘깁니다. 그것도 한 챕터당 말이죠.
만약 챕터가 6개 이상이라면? 300장 이상 넘기는 겁니다.
이 경우, 회사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해당 자료를 일일이 제작하여 기한 내에 소화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방대한 분량의 자료는 일관성과 완성도 높은 자료의 퀄리티를 위해서라도 PPT 제작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은데요.
이왕이면 저희에게 맡기시는 것은 어떨까요?
교육 콘텐츠 기획자 출신(E-Learning 분야)이면서, 현재도 메타버스 분야 스타트업에서 총괄 기획을 맡고 있는 담당 디자이너가 배정되어 1:1로 작업합니다.
이러닝 분야에서 일하며 검수 작업을 틈만 나면 밥 먹듯이 했고, 스타트업에서 일하며 사람들의 뇌리에 박히기 위해 선택 받는 라이팅을 고심하였습니다.
디자인만 하는 디자이너가 아니라는 것이죠.
사람들로부터 선택 받는 교육 콘텐츠와 강의교안의 제작, 이제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