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llenge.
기존 초안의 목차 구성은 왕주의 유래와 원료, 회사의 연혁과 조직도, 그리고 제품 라인업 순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전개한다면 타 업체들과는 다른 차별화 포인트나, 왕주만의 메리트를 녹여내기는 힘들 것 같다고 판단하였습니다.
The Solution.
따라서 우리는 소개서의 자료 특성에 맞게 스토리라인을 자연스럽게 전개할 수 있도록 일부 슬라이드를 추가할 것을 제안 드렸습니다.
1.청중의 흥미를 유도하는 목적으로 ‘민속주왕주’의 슬로건을 포함한 목차 슬라이드 추가
2.왕주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담긴 간지 슬라이드 추가
3.왕주만의 핵심 경쟁력과 차별화 포인트를 보여주는 장표 추가
4.왕주의 유래와 원료 뿐만 아니라, 제조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는 장표 추가
5.민속주왕주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실제 리뷰 (맛, 향기 등)
위 사항들을 고려해 업데이트 한 목차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소개 : 유래 – 핵심 경쟁력 – 제조방법 – 원료 – 리뷰
2.차별화 요소
3.라인업
4.회사개요
연혁과 조직도 등의 회사개요는 메인 내용이 아닌 부차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Appendix로 빼 두었습니다.
또한, 기존 초안은 골드 계열에 초점을 두었지만 골드톤을 메인 컬러로 설정하니 트렌디한 느낌보다는 구식적인 인상이 강했습니다.
우리는 ‘왕주’라는 전통주가 가지는 구식적인 인상을 최대한 탈피하고,
요즘 세대에게 선택 받는 주류들의 힙한 느낌을 가급적 살릴 수 있도록 메인 컬러를 시크한 블랙에, 주황과 골드를 포인트 컬러로 설정하였습니다.
백그라운드를 검정색으로 하니, 오히려 텍스트에 더욱 집중되면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강조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내용과 기획 측면에서도 우리의 기획과 판단이 많이 개입된 작업이었고 클라이언트 측에서도 믿고 맡겨주신 덕분에 보다 완결성 높은 작업물이 나온 것 같습니다.